[SGWF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참여형 게임문화 축제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이 성남시(시장 이재명)에서 학생, 부모, 직장인 및 기업인 등 각계각층이 다양하게 소통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성남산업진흥재단(이사장 이재명) 주관으로 지난 9월 1일부터 2일까지 이틀간 성남 판교에서 개최된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에는 '4차 산업 속 e스포츠 시티 성남'의 위상을 확고히 하기 위해 다양한 계층의 고객이 참여할 수 있도록 세미나, 전시 부스, 게임 이벤트가 함께 마련됐다.

지난 1일, 판교 게임의 거리에서 개최된 개막식에는 이재명 성남시장을 비롯해 김유석 성남시 의회 의장, 김병욱 국회의원, 게임 기업 및 게임 유저 등 400여 명이 참석했다.

개막식 환영사에서 이재명 성남시장은 "새 정부에서는 대한민국의 인적 자산을 활용한 게임산업이 미래 먹거리 산업으로 확고하게 인식될 것이며, 성남시가 게임산업과 4차 산업의 중심에 설 수 있도록 적극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메인 행사장은 방문객 참여가 가능한 중소게임 기업 및 인디게임 부스, VR 체험관, 행복 나눔 대장간과 함께 페이스 페인팅, 굿즈숍 등 다양한 이벤트로 꾸며졌다. 특히 페스티벌 첫날 개최된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레전드 매치'는 20, 30대 유저들 뿐만 아니라 40, 50대 직장인까지 함께 참여하는 축제 한마당으로 이어졌다.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의 스타크래프트 레전드 매치는 아프리카TV, 카카오TV, 트위치TV 및 유튜브 등 다양한 채널을 통한 시청이 가능하여 현장에 참여하지 못한 게임 유저들도 행사에 함께 할 수 있었다. 

청소년과 학부모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이벤트가 주로 마련된 주말 행사에서는 넥슨 캐주얼 게임 '카트라이더', '크레이지 아케이드'와 게임 속에 등장하는 다양한 캐릭터를 활용한 코스튬 콘테스트가 진행됐고, 메인 무대에서는 청소년을 중심으로 인기가 높은 '오버워치 프로팀 이벤트전'이 개최되어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들 6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진행됐다. 

'2017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은 넥슨, 원스토어, 카카오게임즈, 벅스뮤직 및 나이언틱 등 다양한 기업과 함께 했으며,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아 총 2만 명이 넘는 관람객들이 참여하는 대표 게임 페스티벌로 자리잡았다. 

'2017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을 주관한 성남산업진흥재단 장병화 대표이사는 "성남시는 콘텐츠 핵심 소프트웨어 중 하나인 국내 게임산업을 주도하고 있으며 이번 성남 게임 월드 페스티벌의 성공적인 개최는 대표 게임 도시 성남시만이 할 수 있는 이벤트다."라고 강조하면서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은 성남이 국가의 동력이 될 4차 산업혁명의 허브가 될 자격이 충분함을 입증하는 새로운 성공 사례로 성남산업진흥재단은 앞으로 첨단지식 기반 콘텐츠 산업의 창업 활성화 및 일자리 창출 확대로 성남이 4차 산업 선도 도시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게임 업계 현직 종사자들의 다양한 강연이 마련된 '인벤 게임 컨퍼런스 2017(이하 IGC)'도 지난 2일,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IGC는 게임산업을 이끄는 현직 개발자들을 조명하고, 업계 종사자들과 게임업계 입사를 희망하는 사람들에게 유익한 정보와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인벤이 직접 준비한 컨퍼런스로, 지난 2015년에 처음으로 개최되어 올해로 3회째를 맞이했다.

▲ 판교에서 개최된 '2017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



▲ 행사에는 이재명 성남시장도 자리를 함께했다


▲ 메인 스테이지 행사가 있을 때는 모든 관람객들의 시선이 집중되고,

▲ 그외에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여러가지 행사가 마련됐다

▲ 야외 행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경품 증정의 시간

▲ 다양한 체험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시연 부스

▲ 코스튬 플레이어를 만날 수 있는 것도 '성남 게임월드 페스티벌'의 즐거움

▲ 이재명 성남시장도 부스에서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연에 참여했다

▲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드로잉 공연은 물론,

▲ 좋아하는 게임 캐릭터와 함께 사진을 찍을 수도 있고,

▲ 함께 진행된 '인벤 게임 컨퍼런스'에서 업계 종사자들의 강연도 듣고,

▲ 코스튬 플레이 행사도 함께 즐길 수 있다

▲ VR 체험존도 빼놓을 수 없는 묘미




댓글

새로고침
새로고침

명칭: 주식회사 인벤 | 등록번호: 경기 아51514 |
등록연월일: 2009. 12. 14 | 제호: 인벤(INVEN)

발행인: 서형준 | 편집인: 강민우 |
발행소: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구미로 9번길 3-4 한국빌딩 3층

발행연월일: 2004 11. 11 |
전화번호: 02 - 6393 - 7700 | E-mail: help@inven.co.kr

인벤의 콘텐츠 및 기사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므로,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Copyrightⓒ Inven. All rights reserved.

인터넷 신문 위원회 배너

2023.08.26 ~ 2026.08.25

인벤 온라인서비스 운영

(웹진, 커뮤니티, 마켓인벤)